BLOG

AWS 결제 방식, 간단히 살펴보기
작성일: 2019년 7월 30일

비용 관리에 있어 사람들은 청구서에 꽤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있지만, 막상 그 청구서를 지불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별다른 얘기를 하지 않습니다. 요즘 들어 저는(본 글의 원문 저자인 Erin Carlson) 고객들로부터 AWS의 결제 방식 및 결제 관련 약어에 대한 많은 문의를 받았고, 며칠 동안 이를 정리하며 파악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최선을 다해 그에 대한 보고를 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AWS의 지불 방식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며, AWS를 사용하고 계신 여러 리전의 고객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세부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결제 방식

 

AWS는 결제 방식을 선택할 때 폭넓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결제 방식 페이지에서 결제 수단을 관리할 수 있으며, 결제 방식 페이지는 AWS Billing Console의 환경 설정 섹션에 있습니다. 단, 결제 방식은 지리적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로 결제

 

AWS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유효한 신용 카드가 필요합니다. 신용 카드 결제는 많은 고객에게 선호되는 옵션이기는 하나, 결제 옵션으로 신용 카드에 대한 접근 권한이 없거나 사용을 원치 않는 고객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은행 계좌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로 결제

 

작년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의 고객은 은행 계좌 자동 이체를 통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AWS는 미국 지역의 고객을 위해 2018년 중반에 자동 이체 결제 방식을 추가했으며, 빠르게 유럽 지역까지 확장하여 유럽의 ​​고객에게도 해당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이 자동 이체 결제 방식은 미국에선 ACH(Automated Clearing House)라 불리고, 유럽의 경우 SEPA(Single Euro Payments Area)라고 합니다.

 

ACH 네트워크는 미국 은행이 각 지점 간에 전자상 돈의 이동이 가능케 하고, SEPA는 유럽 소비자, 기업 및 공공 행정 기관들이 국경 간 신용 거래, 직불 결제 및 카드 지불의 원활한 진행을 가능케 합니다.

 

이 두 가지 결제 방식은 단순함, 편리함, 때로는 비용 효율성과 같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자면 결제에 대해 잊어버리고 있을 정도로 결제 방법이 단순하고, 기간 만료로 인해 결제가 실패되는 상황에 직면할 일도 신용 카드로 인한 수수료를 낼 필요도 없습니다.

 

자동 이체 방식을 선택하시면 청구서가 오기 전에 AWS가 귀하에게 청구할 금액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CH는 10일 전에 미리 사전공지를 하며 SEPA의 경우 1일 전 사전 공지를 줍니다. 은행 계좌는 신용 카드와는 달리 신용 한도나 만기일이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SEPA의 경우 한 가지 장점이 더 있는데요. 바로 유럽의 기업들이 유럽 시장에서 더욱 쉽게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게끔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이는 신용 카드처럼 유럽 금융 기관의 각기 다른 결제 기준을 맞출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자동 이체를 통한 결제 방식을 시작하시려면 ACH, SEPA 두 가지 모두 지난 12개월 이내에 적어도 한 개의 인보이스를 전액 지불한 적이 있고, 지금까지 지불한 총금액이 $100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ACH는 달러로 SEPA는 유로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ACH는 고객의 AWS계정이 가입한지로부터 최소 60일이 지나야 하며, 여기에 나열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SEPA의 경우 SEPA 약관 동의를 포함해 몇 가지 추가적인 조건을 요구합니다. 여기에서 SEPA의 자격 요건에 대한 전체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AWS는 고객이 어느 곳에서 비즈니스를 하던 간단하고 편리하게 비용을 결제할 수 있도록 여러 결제 옵션을 제공합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린 방식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AWS 청구 및 비용 관리 가이드에서 결제 방식 관리하기 섹션을 참고해 주십시오.

  

 

저자소개

 

에린칼슨

Erin은 Product Marketing 매니저로서, AWS 빌링 및 비용 관리 경험과 AWS 비용 관리 블로그의 관리자입니다. 그녀는 고객과 협력하여 AWS 비용과 사용에 대한 액세스, 분석 및 최적화와 관련된 유용한 지침과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원문 URL: https://aws.amazon.com/ko/blogs/aws-cost-management/a-quick-overview-of-aws-payment-methods/

 

** 메가존 클라우드 TechBlog는 AWS BLOG 영문 게재 글 중에서 한국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번역하여 내부 엔지니어 검수를 받아서, 정기적으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번역 및 게재를 희망하는 글에 대해서 관리자에게 메일 또는 SNS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우선적으로 번역해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