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메가존클라우드, 모니터랩과 클라우드 보안 파트너십 체결
작성일: 2018년 11월 14일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모니터랩(대표 이광후)과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는 고가의 보안 시스템 구축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SMB)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보안(Security as a Service, 이하 SECaaS)’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니터랩은 클라우드 기반의 웹 보안 서비스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를 출시한 바 있다. ‘아이온클라우드’는 가입절차만으로 웹서버 위치 및 네트워크 구성과 무관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웹 공격과 취약점에 대한 방어 및 비정상적인 접근 등에 대한 보안을 제공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고객에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방식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으로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패키지 소프트웨어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중소, 벤처, 소상공인까지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중소기업, 소상공인까지 모든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보안 및 비용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면서 고객사의 제품 및 데이터가 클라우드 안에서도 안전하게 서비스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며, “특히 이번 모니터랩과의 파트너십은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고객들의 보안 운영 강화 및 최적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후 모니터랩 대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은 물론 전세계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SECaaS 서비스 확산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이티데일리 11월 14일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원문 :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917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