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메가존클라우드-드림라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협력 위한 양해각서 체결
작성일: 2018년 12월 18일

 

▲ (왼쪽부터) 드림라인 주학진 본부장, 이종훈 팀장, 윤성돈 팀장, 김창호 대표와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 김성진 상무, 윤준선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기간통신사업자인 드림라인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IDC)와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라인 기술과 제휴, 글로벌트렌드로 보안에 민감한 금융권 및 엔터프라이즈 기업에 경쟁력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사내 보안문서 및 개인정보 등 데이터베이스서버와 같이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인프라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구축 및 운영한다. 이 외에 웹서버와 같이 외부 접속이 허용된 인프라는 퍼블릭클라우드에 구축함으로써 사용량에 따라 필요한 만큼 할당받아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메가존클라우드는 어떤 클라우드에서도 일관되게 보안이 적용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드림라인 김창호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의 솔루션과 보안에 최적화된 네트워크를 보유한 당사와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모델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빠르게 성장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서 양사의 시너지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함께 뜻을 모았다”라며 “차세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드림라인과 함께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12월 18일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원문 : https://www.dailysecu.com/?mod=news&act=articleView&idxno=432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