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경영진과의 대화] Campfire Interactive의 Pradeep Seneviratne 대표를 만나다
작성일: 2021-07-05

자동차 공급 업체 시장에 예측, 견적, 원가 계산, 가격 책정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Campfire Interactive, Inc.(Campfire)가 AWS와 전략적 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협업을 통해 Campfire는 전 세계 자동차 기업에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플랫폼 내에서 수익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AWS의 Worldwide Automotive GTM 책임자인 Thad Dungan(TD)과 Campfire Interactive의 설립자이자 CEO인 Pradeep Senebiratne(PS)가 자동차 산업에 제공하는 전략적 관계와 이점에 대해 인터뷰한 내용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Thad: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에 Campfire는 어떻게 관련되어 있나요?

Pradeep: 자동차 공급업체는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를 처리하는 동시에 수익성 계획을 수립, 관리 및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및 기존 차량 프로그램과 공급망 생산 관련 문제 등 예방 차원에서 사전에 관리해야 하는 과제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Campfire는 이러한 자동차 공급업체가 현재와 미래의 산업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데이터 중심의 기반을 마련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예로는 고객의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라이프사이클 데이터를 비용, 가격, 볼륨, 용량 및 타이밍과 같은 단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기업이 하나의 글로벌 프로세스와 한 세트의 솔루션 및 메트릭스를 활용하여 이러한 5가지 데이터 포인트를 처리하고 단일 시스템 내에서 일련의 툴을 제공하면 기업 전체의 사용자(영업, 마케팅, 재무, 엔지니어링 및 공급망)가 해당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Campfire는 자동차 공급업체가 위험을 완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ampfire의 ML 기반 툴은 Campfire 시스템의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운영 민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이러한 복잡한 비즈니스 과정을 거치고 나면 방대한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그렇기에 몇 초 내에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과 네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의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특히, 전 세계에 수백 명의 유저 베이스가 분산되어 있는 경우엔 더 그렇습니다. Campfire는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최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Thad: AWS를 사용하는 Campfire의 솔루션은 자동차 산업에 어떤 문제를 해결해 주고 있나요?

Pradeep: AWS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고객 호스팅 요구에 맞는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고, 둘째는 Campfire의 보고 및 대시보드 요구사항을 개선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머신 러닝을 사용해 Campfire가 저장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 손쉽게 액세스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중요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Thad: 더 깊게 들어가 보죠, 공급업체의 수익성 관점에서 현재의 높은 자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Campfire는 어떠한 도움을 주고 있나요? 또한 Campfire의 고객은 이러한 업계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고 있나요?

Pradeep: 우선, 저희 얼리어답터 고객은 이미 이러한 조건을 찾아보고 있지만, 공급 기반 중 95%는 MS Excel을 일부 ETL 프로세스 및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성공적인 공급업체들은 당사의 솔루션을 사용하여 자재 가격 인상으로 인한 수익성의 영향을 보다 잘 파악하고, 수익성 저하를 야기시켜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공급 약정을 플래그 처리 합니다. 또한 고객이 공장에서 고철 복구(Campfire 외부에서 수행)를 최적화하도록 통보하고 OEM과 가격 인하(Campfire에서 수행)를 위한 상업적인 논의를 시작하는 고객도 보았습니다. 장기적으로 자동차 공급업체는 당사의 솔루션을 사용하여 모든 신규 비즈니스의 자재 지수 가격을 비용 및 가격 모델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Thad: 클라우드는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고, 그 중에서도 특히 AWS가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Pradeep: 클라우드는 지난 5년간 자동차 공급업체 커뮤니티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 왔습니다. 점점 더 많은 공급업체가 IT 리소스를 낭비하지 않고 안전하게 호스팅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AWS는 이러한 환경을 활용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지금 당장은 평판이 좋으면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이 많지 않습니다. 최근 Continental, Toyota, BlackBerry IVY, BMWVolkswagen AG가 발표한 내용을 보았을 때, AWS가 플랫폼과 함께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기능을 결합하면 AWS는 자동차 업계에서 상당한 보급률을 보이며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3개월 동안에만 Campfire의 주요 고객 중 5명이 AWS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Thad: 자동차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앞으로 Campfire의 고객은 어떤 부분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Pradeep: 자율 주행 차량은 엄청난 생산성 향상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는 직원들에게 매일 2시간(근무시간의 25% 정도) 정도를 벌게 해주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전기 자동차는 ICE(internal combustible engine) 플랫폼으로 인한 환경 오염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러한 발전에 감사하며 앞으로를 기대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Tesla, Rivian 등의 등장으로 미국은 거의 50년 만에 다시 자동차 미래를 선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업계는 Campfire과 AWS와 같은 기술을 수용하고 배포하여 수익성 및 판매 가치 향상, 리콜 감소, 안전 개선 등을 이루며 대중들에게 보다 즐거운 운송 수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아이폰 대신 자신의 첫 차에 대한 꿈을 꾸는 10대의 시대가 올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저와 저희 고객이 기대하고 있는 발전입니다.

 

 

 

화자 소개

Pradeep Senevirante

Pradeeep은 Campfire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로 영업, 고객 성공, 구현 및 제품 계획 분야를 관리하면서 고객 만족과 직원 문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는 자동차, 전자, 소비자 제품, 항공우주 및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서 소프트웨어를 구축 및 판매했으며,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30년 동안 해오고 있습니다. 1998년 SDRC(현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에 인수된 고급 표면 모델링 분야의 선도업체인 Imageware의 설립자이자 총괄 관리자를 맡았고, SDRC 부사장 및 Virage의 설립자 겸 부사장으로 2000년에 IPO를 완료했습니다. 또한 University of Michigan Computer Science/Intificial Intelligence에서 MSE를, Princeton University에서 BSE는 Princeton University에서 취득했습니다.

 

 

 

 

 

 

Thad Dungan

Thad Dungan은 WA 시애틀에 본사를 둔 AWS 자동차 분야의 글로벌 책임자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그는 AWS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동차 및 기술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직책을 수행하기 전에는 자동차 그룹의 HERE Technologies 미국 지사를 담당했습니다. 노련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임원으로 제품 마케팅, 제품 관리 및 일반 관리 경력을 20년 이상 보유하고 있고, SAP SE 및 Manugistics(Blue Yonder)에서 운영 책임자, 전략적 고객 참여 담당 부사장,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솔루션 컨설팅 부사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Dungan은 차량 물류, 프로그램 관리 및 준비, 전략적 소싱을 포함하여 General Motors 및 General Motors South America(브라질)에서 다양한 공급망 리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현재는 미시간 주 앤아버에 있는 빅 데이터 및 Advanced Analytics 회사인 NovoDynamics의 이사회 이사 또한 역임하고 있습니다.

원문URL: https://aws.amazon.com/ko/blogs/industries/executive-conversations-pradeep-seneviratne-president-and-ceo-of-campfire-interactive/

 

메가존 클라우드 TechBlog는 AWS BLOG 영문 게재 글이나 관련 기사 중에서 한국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번역하여 내부 엔지니어 검수를 받아 정기적으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번역 및 게재를 희망하는 글에 대해서 관리자에게 메일 또는 SNS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우선적으로 번역해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