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HPA는 Accedo와 AWS를 어떻게 사용하여 프로덕션 품질의 영화를 원격으로 제작, 처리 및 배포까지 할 수 있었나
작성일: 2021-08-12

Global Solutions, Accedo와 Raul Vecchione(Amazon Web Services)의 Solutions Director인 Shawn Zeng이 집필했습니다. 이 게시물의 내용 및 의견은 타사 작성자의 의견이며 AWS는 이 게시물의 내용 또는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원격 협업을 하는 미디어 워크플로우로 인해 클라우드는 자연스럽게 미래의 미디어 워크로드를 호스팅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Amazon Web Services (AWS)는 high-dynamic range (HDR) 및 over-the-top (OTT) 배포 워크플로우를 비롯한 원격 클라우드 워크플로우를 만들기 위해 Hollywood Professional Association (HPA)와 미디어 회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비디오 스트리밍과 시청 환경을 개선하는 새로운 기술 및 표준을 지원했습니다. 이러한 특정 워크플로우를 위해 AWS는 AWS의 고급 기술 파트너인 Accedo 및 HPA와 협력하여 SaaS 비디오 서비스 플랫폼을 활성화했습니다.

 

HPA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비즈니스를 인식, 교육 및 연결하는 데 전념하는 비영리 회원 협회입니다. 매년 HPA는 주력 행사인 HPA Tech Retract에서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들을 한자리에 모아 업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최신 혁신 기술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가상 이벤트로 개최되었던 올해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영화제작 워크플로우 데모

HPA는 이벤트 기간 동안 영화 제작자가 프로덕션 품질의 영화를 신속하게 제작, 처리 미치 배포할 수 있는 데모를 시작하고 전체 프로세스가 원격으로 진행되기를 원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HPA는 클라우드 기반 영화제작 워크플로우를 통해 무엇이 가능한지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기존의 영화 제작은 완전한 원격 워크플로우 설정이 없었기 때문에 지난 한 해 동안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원격 영화 제작을 위한 적합한 툴 확보와 사고방식의 전환이 포함합니다.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은 복잡하고 긴 프로세스일 수 있습니다. 비디오 제공 업체는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새로운 장치와 여러 워크플로우 도구들을 적용하면서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모바일 및 웹 친화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처음부터 구축하는 데 일반적으로 4주가 소요됩니다. 이 단계가 완료되면 플레이어와 통합하는 데 일반적으로 2주가 더 걸립니다. HPA는 사용자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출시 기간을 단축해야 했습니다.

 

데모 애플리케이션은 영향력 있는 비디오 서비스를 구축하고 확장하기 위한 SaaS 플랫폼인 Accedo One을 사용하여 구축되었습니다. Accedo One을 통해 비디오 서비스 공급업체는 모든 주요 소비자 플랫폼에서 고유 브랜드 비디오 비즈니스를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는 실행의 복잡성을 줄이는 제품으로 비디오 서비스를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환경을 위한 코드리스 통합

Accedo One은 최신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및 분석 솔루션과 같은 기술 구성 요소 전반에 걸쳐 기능과 기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디오 에코 시스템의 다른 부분과 쉽게 통합되어 계획된 최소 실행 가능 제품으로 빠르게 출시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솔루션을 추가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설정에서는 프리미엄 비디오 환경을 시연하기 위해 다음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Accedo는 확장 가능한 통합 계층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환경을 보여줍니다:

 

  • Bitmovin Encoding – 청크 기반 클라우드 인코딩 방식으로, 최적의 비디오 품질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최대 100배까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Bitmovin은 가장 낮은 비트 전송률에서 비디오 화질을 최적화합니다. 즉, HPA는 상당한 대역폭 절감 효과를 거두면서 시청자에게 고품질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castLabs PRESTOplay는 최종 사용자의 기기에 따라 적절한 피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4K Dolby Vision, HDR-10 및 SDR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확장성과 유연성 보장

HPA는 수요에 따라 매우 빠르게 확장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이 워크플로우가 영화 릴리스와 함께 작동하려면 품질 저하 없이 이러한 피크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Accedo One은 고객이 비디오 서비스를 전 세계로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AWS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데모에서 Accedo는 개발자 친화적인 환경 내에서 짧은 지연 시간, 높은 전송 속도로 전 세계고객에게 데이터,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및 API를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하는 Content Delivery Network (CDN) 서비스인 Amazon CloudFront를 사용했습니다. 보안은 당연히 모든 영화제작자의 관심사입니다. CloudFront는 AWS Shield, AWS Web Application FirewallAmazon Route 53과 원활하게 통합되어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계층 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DDoS) 공격과 같은 여러 유형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필드 수준 암호화 및 HTTPS 지원을 포함한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 측면은 새로운 요구 사항, 새로운 콘텐츠 및 새로운 데모 시나리오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었습니다. Accedo One은 고유한 방식으로 비디오 제공 업체의 브랜드를 나타내도록 구성할 수 있는 맞춤형 UX 환경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편집기는 콘텐츠 큐레이션 및 UI 관리를 한층 간편하게 해줍니다. 즉, 고객은 앱 스토어에 변경 사항을 다시 제출하지 않고도 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변경 사항을 테스트하고 롤아웃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완전히 제작 및 패키징된 6개의 영화

전반적으로 Accedo One은 모든 팀이 비디오 콘텐츠 제작, 클라우드 인코딩 및 새로운 플레이어 개발에 쉽게 협력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세계로 진출한 Acedo는 24시간 내내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공동 작업자들이 구성 요소를 원활하게 테스트하고 수정할 수 있어 원격 공동작업의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Accedo One은 방송사, 콘텐츠 소유자 및 브랜드에게 고품질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축, 출시 및 확장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고 비즈니스의 복잡성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서비스가 발전함에 따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전문 공급업체 시장을 통해 비효율성을 제거합니다. 다음 다이어그램은 Accedo One의 필수 구성 요소를 설명하고 이 프로젝트에서 사용 중인 구성 요소를 강조합니다.

 

Accedo One 솔루션 구성요소

 

프로젝트 개발 시, 우리는 Accedo One App Editor를 사용해 하루에도 수십 번 비디오 콘텐츠를 편집하고 애플리케이션 UI를 조정했습니다. 모든 변경 사항은 팀이 테스트하고 논의할 수 있도록 프런트 엔드 웹 사이트에 즉시 게시되었습니다. 모듈형 솔루션을 통해 우리는 첫날부터 웹 사이트를 즉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각 팀은 종속성에 대한 걱정 없이 프로덕션 환경에서 자체 서비스를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다이어그램에서는 콘텐츠가 처리되고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콘텐츠 처리와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

 

이 데모에서는 완전한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워크플로우를 포함한 6편의 영화가 제작되었습니다. Digital Cinema Camera를 사용한 콘텐츠 캡처부터 사용자의 집으로의 OTT 배포까지 모든 것이 Amazon Web Services의 클라우드에서 실행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멋진 영화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공급 업체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간의 협업의 훌륭한 예였습니다. 또한 완전한 클라우드 지원 비디오 제작 및 배포 파이프라인을 사용할 때 가능한 것을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데모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워크플로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HPA 2021 streams ‘The Found Lederhosen’ content to multiscreen devices in 4K HDR을 참조하십시오.

 

원문URL:https://aws.amazon.com/ko/blogs/media/ptner-accedo-aws-enabled-hpa-create-process-distribute-production-quality-movies-remotely/

 

메가존 클라우드 TechBlog는 AWS BLOG 영문 게재 글이나 관련 기사 중에서 한국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번역하여 내부 엔지니어 검수를 받아 정기적으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번역 및 게재를 희망하는 글에 대해서 관리자에게 메일 또는 SNS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우선적으로 번역해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