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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 GameLift FlexMatch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작성일: 2018년 7월 24일

Amazon GameLift FlexMatch  생각하는 대로 Match Making

 

Amazon GameLift 란?

오토 스케일링, 고 가용성(복수 AZ ), 자동 리전 페일오버, DDoS 방어를 할 수 있는 서버 인프라 관리와

플레이어&게임 섹션, 광범위한 전개, Match Making을 할 수 있는 섹션 관리로 나뉩니다.

 

GameLift 역사 개요

2016/2 : Amazon Lumberyard의 일부로써 Amazon GameLift (beta) 출시

2016/8 : GameLift에 멀티 프로세스 지원 추가

2016/9 : GameLift에 Linux 대응 추가

2017/2 : GameLift에 플레이어 대기열 기능 추가

2017/3 : GameLift의 Unity, Unreal 및 커스텀 서버용 C++/C# 출시

2017/4 : GameLift Local이 개선되어 개발자 로컬 에뮬레이션 속도 향상

2017/7 : GameLift의 web 콘솔 일본어화

2017/8 : GameLift의 FlexMatch 출시

 

GameLiftFlexMatch

  • 사용자 지정 플레이어 매칭. 플레이어가 가장 공감할 수 있는 유형의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설계하고 구축합니다. 각 게임 모드에 대해 팀 구성을 정의하고 다른 게임 속성을 설정합니다. 플레이어 속성(예: 스킬 레벨 또는 역할)을 평가하기 위한 사용자 지정 규칙 세트를 구축하고 게임에서 가능한 최선의 플레이어 매치를 형성합니다. 이 규칙을 사용하여 새로운 매치에 플레이어를 그룹화하거나 기존 매치의 열린 슬롯을 채울 플레이어를 찾습니다(“매치 채우기”).
  • 플레이어 파티 지원.같은 팀에서 함께 플레이하고자 하는 플레이어 그룹을 위한 매치를 생성합니다. 추가 플레이어를 찾아 필요에 따라 매치를 충원합니다.
  • 지연 시간(Latency)에 따른 플레이어 매치.플레이어 지연 시간 정보를 활용하여 매치된 플레이어의 응답 시간이 비슷하도록 합니다. 이 기능은 일부 플레이어에게 부당한 이득을 줄 수 있는 시간의 차이를 방지합니다. 여러 지리적 영역에 걸쳐 있는 매치를 만들 때 특히 유용합니다.
  • 시간 경과에 따라 플레이어 매칭 규칙 완화. 가능한 최상의 플레이어 매치를 생성하고 빠른 시간 내에 양호한 플레이어 매치를 이루는 것 간에 적절한 균형을 확보합니다. 최단 시간 내에 플레이어를 게임에 배치하기 위해 언제 어느 경우에 엄격한 매칭 규칙을 완화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수락 얻기.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 시작 전에 제안된 매치를 수락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FlexMatch가 매치에 배정된 모든 플레이어가 매치 시작 전에 매치를 수락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 가장 적합한 호스팅 리소스 찾기. 게임 및 플레이어 정보를 사용하여 최적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매치를 호스팅할 수 있는 최상의 리소스를 선택합니다.

 

FlexMatch 분석

  • 성공 / 실패 비율
  • 플레이어 수급
  • 매치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
  • 규칙의 유효성

 

 

GameLift FlexMatch

 

1. 게임 유저가 Front Door 게임 서버에 멀티 플레이 이용을 요청합니다.

 

 

 

 

 

 

 

 

 

 

 

 

 

  1. Front Door 서버가 1명 또는 복수의 StartMatchmaking 요청을 작성합니다.

 

 

 

 

 

 

 

  1. StartMatchmaking 요청을  MatchmakingTicket이 얻어 상태가 SEARCHING으로 바뀝니다.

   

 

 

 

 

 

 

 

 

 

4. Front Door 서버가 DescribeMatchmaking을 통해 상황을 파악합니다.

 

 

 

 

 

 

 

 

5. DescribeMatchmaking에서 MatchmakingTicket 리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매칭 되어 유저가 대기 상태에 있으면, MatchmakingTicket 내의 상태가 PLACING로 바뀝니다.

 

 

 

 

 

 

 

 

 

  1. 대기중인 매치가 최적의 레이턴시의 GameLift Fleet에 배치되며 상태가 COMPLETED로 바뀝니다.

 

 

 

 

 

 

FlexMatch의 규칙 설정

 

  • 사용자 정의 속성 그룹

 

 

 

 

 

 

 

 

  • 팀 정의

 

 

 

 

 

 

 

 

 

 

 

  • Match Making 의 규칙

 

 

 

 

 

 

 

 

 

 

 


 

 

 

 

 

 

 

 

 

 

 

 

 

 

 

 

 

 

 

 

 

 

  • 규칙을 완화하여 확장

 

 

 

 

 

 

 

 

 

 

 

 

 

 

 

 

 

 

 

 

 

 

 

 

 

 

 

 

 

 

 

 

 

 

 

원문 URL: https://www.slideshare.net/AmazonWebServicesJapan/amazon-gamelift-flexm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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