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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 Polly를 사용하여 개발된 Volley와 음성으로 플레이 해보세요
작성일: 2019-08-19

음성 기반의 서비스 경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Volley는 최첨단의 음성 제어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개발업체로써 인기 있는 스마트 스피커 게임 시리즈와 함께합니다. 이 Volley의 여러 기능은 Amazon Polly에 의존합니다.

 

매일 점점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누르는 대신 스마트 스피커에 음성 명령을 함으로써 조명을 켜고, 날씨를 확인하며, 음악을 틉니다. Volley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써 2016년 Max Child (CEO)와 James Wilsterman(CTO)에 의해 공동 창립되었습니다. 그들은 스마트 스피커를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사명을 띠고 회사를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Volley는 노래 퀴즈부터 정치풍자, 롤 플레잉 게임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게임을 만듭니다. “Yes Sire”와 같은 뒤에 나온 많은 게임은 각 사용자가 게임 내에서 선택하는 사항에 따라 달라지는 무한 분기 대화 변경 기능을 특징으로 합니다. Volley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상호 작용하며 점점 늘어나는 대화 순환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Amazon Polly의 기능을 크게 의존합니다.

 

“우리는 각 캐릭터를 특정 Amazon Polly 음성과 연결합니다. 우리가 즉각적으로 TTS(Text-to-Speech)를 생성할 수 있는 건 Amazon Polly의 TTS API 지연 시간 자체가 사용자가 감지할 수 없을 정도로 낮기 때문에 가능합니다”라고 Volley의 CTO인 Wilsterman은 말했습니다.

 

비용 관점에서 볼 때 더욱 극명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 성우를 고용하게 되면 비용은 천 배나 더 비싸지기 때문이죠. Amazon Polly의 반응 속도는 사람의 선택보다 빠른 반응 속도를 나타냅니다. 또한 스크립트에 따라 녹음된 성우 목소리보다 더 다양한 캐릭터와 반응을 제공합니다.

 

Wilsterman은 자신들은 다양하고 기억에 남는 캐릭터를 선보이길 원하기 때문에, Amazon Polly가 이러한 우리의 노력에 일조하기 위해 다양한 언어, 억양, 연령대를 지원해주는 점을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Amazon Polly에 내장된 독일어 지원 기능은 Volley가 최근 독일에서 현지화 버전을 출시할 때 필수적인 기술이었다고 합니다.

 

Amazon Polly와 함께 다른 많은 AWS 서비스가 Volley의 게임을 지원하며 사용자들을 즐겁게 해줍니다. Volley의 탄생은 공동 창업자들이 백엔드 게임 로직을 호스팅하고 지속적인 고객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찾고 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Wilsterman은 AWS Lambda와 Amazon DynamoDB 가 이상적인 옵션이라는 것을 빨리 깨달았습니다. 또한 AWS가 매력적인 확장성과 경제성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Volley 팀은 이제 Lambda를 사용하여 게임을 위한 백엔드 로직을 호스팅할 뿐만 아니라 Lambda의 기능을 통해 배포된 다양한 내부 도구 및 마이크로 서비스를 호스팅합니다.

 

DynamoDB는 사용자의 점수 및 레벨과 같은 영구 데이터를 저장하여 Volley 게임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들은 중단된 지점에서 바로 게임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 많은 자산이 Amazon S3에 저장되기 때문에 백엔드 Lambda 함수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다이어그램은 이러한 과정을 시각화한 워크플로우입니다.

 

 

Volley는 최근 Amazon SageMaker와의 합작을 통해 머신 러닝 작업에 정교함을 더했습니다. 그들은 사용자 행동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게임을 홍보함으로써 Amazon SageMaker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Volley팀은 사용자가 영구적인 태그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 “World Detective” 게임을 마치고 즉시 “Castle Master” 게임을 시작하면 이 플레이어가 동일한 사용자임을 식별할 방법이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Volley 팀은 교차 프로모션 노력의 영향을 측정 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Amazon SageMaker를 사용하면 각 게임의 활성 사용자와 타임 스탬프를 기반으로 마케팅 결과를 예측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마케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고,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Volley가 레퍼토리를 계속 확장함에 따라 개발팀은 ‘음성 입력으로 어떤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까?’하고 끊임없이 엔터테인먼트를 넘는 새로운 방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Volley가 다음에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든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들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스토리지에서 머신 러닝에 이르기까지 Volley의 전체 아키텍처는 AWS에서 실행됩니다.

 

 

원문 URL: https://aws.amazon.com/ko/blogs/machine-learning/voicing-play-volley-words-gameboard-amazon-polly-brings-f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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