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Open Source 블로그의 새로운 기능: Amazon EKS와 FSx for Lustre CSI Driver 사용
작성일: 2019-05-16

 

Amazon Elastic Container Service for Kubernetes (Amazon EKS) 팀은 Amazon FSx for Lustre를 비롯한 모든 스토리지 솔루션용 CSI 드라이버를 구축했습니다. CSI 드라이버는 S3와 통합돼 있습니다. 또 고성능 컴퓨팅(HPC) 및 머신러닝과 같은 컴퓨팅 집약 워크로드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AWS는  AWS FSx CSI Driver를 쿠버넷 SIG-AWS에 기부해 쿠버넷 사용자들이 AWS FSx CSI Driver를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성능 컴퓨팅 워크로드를 위해 Amazon FSx for Lustre 파일 시스템을 다이나믹하게(dynamically) 프로비저닝하고 컨테이너를 자동으로 이 파일 시스템에 연결해 보세요. FSx for Lustre는 머신러닝, 고성능 컴퓨팅(HPC), 비디오 처리, 재무 모델링, 전자 설계 자동화(EDA)와 같은 워크로드를 빠르게 처리하는 데 최적화돼 있는 고성능 파일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워크로드는 보통 확장할 수 있으면서 빠른 파일 시스템 인터페이스로 데이터를 표시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Amazon S3와 같은 장기 데이터 저장소에 데이터 세트를 저장해야 합니다.

 

다이나믹(dynamic) 프로비저닝으로 서로 다른 노드의 여러 포드에서 영구 볼륨을 동일하게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머신러닝 교육 데이터 세트를 로드하는 등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로 컨테이너를 시작해야 하는 경우 데이터 저장소를 비롯한 다이나믹 프로비저닝을 이용해 스토리지 클래스를 기존 Amazon S3 버킷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용 사례는 FSx for Lustre CSI Driver 설명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체 AWS 오픈 소스 블로그 게시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원문 URL : https://aws.amazon.com/ko/blogs/storage/new-on-the-open-source-blog-using-the-fsx-for-lustre-csi-driver-with-amazon-eks/

** 메가존클라우드 TechBlog는 AWS BLOG 영문 게재글중에서 한국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번역하여 내부 엔지니어 검수를 받아서, 정기적으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번역및 게재를 희망하는 글에 대해서 관리자에게 메일 또는 SNS페이지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우선적으로 번역해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