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람다256, 종근당·메가존클라우드와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 추진
작성일: 2019년 8월 13일

람다(Lambda)256은 종근당홀딩스, 메가존클라우드와 블록체인에 기반한 헬스케어 통합 리워드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블록체인을 활용해 기존 마일리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건강기능식부터 운동까지 통합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성할 예정이다.

 

통합 리워드 플랫폼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다이어트 등 각종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 혜택 및 관심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게 된다.

 

(왼쪽부터) 람다256 박재현 대표, 종근당홀딩스 우영수 대표, 메가존클라우드 조원우 대표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람다256]

 

혜택이 개별 업체에 한정되었던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 대신에 건강과 관련된 관심 상품과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 쿠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전통 헬스케어 분야가 아니어도 건강을 테마로 한 파트너들을 적극 확보해 이용자가 개인화된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얼라이언스 참여 파트너들은 제휴 파트너 간 회원풀 및 리워드 혜택을 공유한다.

 

플랫폼 개발은 람다256의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하며, 종근당홀딩스의 노하우와 국내최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의 블록체인 보안 역량이 더해질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우영수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종근당 그룹의 전문적인 헬스케어 컨텐츠와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제품과 서비스가 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통합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최근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인 헬스케어 분야와 얼라이언스 형태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결합하면 상당한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클라우드는 대규모 개인 데이터를 다루는 미래형 헬스케어 서비스의 혁신을 현실화할 수 있는 근간”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신기술이 나오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이뉴스24 8월 13일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원문 : http://www.inews24.com/view/1201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