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CENTER

메가존 ‘하이퍼렌더’, 앤어워드 2017 디지털 테크 분야 수상
작성일: 2018년 2월 5일

 

2018년 2월 2일 – 아시아 최대 AWS 파트너사이자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MEGAZONE, 대표 이주완)이 지난 25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된 &AWARDS에서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렌더팜 솔루션인 하이퍼렌더 솔루션으로 디지털 테크 분야 ‘Winner’에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AWARDS’(이하 엔어워드)는 2007년부터 디지털미디어 분야 국내 최고의 미디어 선도기업과 우수한 인재들을 선정하는 행사로,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여,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등이 참여하여 후원하는 수상식이다.

 

메가존은 이번 엔어워드에서 자체 개발한 AWS 클라우드기반 렌더팜솔루션 인 ‘하이퍼렌더(HyperRender.com) 로 디지털 테크분야의 ‘Winner’를 수상하였다.

더불어 메가존은 이번 엔어워드에서 디지털에이전시 사업부와 전문 광고 대행사인 펜타클을 통해서 디지털 광고부문 3개 부분에서, 그랑프리 및 Winner를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렌더팜이란, 영화, 게임등에 사용하는 컴퓨터 그래픽을 제작하기 위해 여러 대의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업명령과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구성한 컴퓨터 구성모델을 뜻하여, 메가존의 ‘하이퍼렌더’는 이러한 렌더팜을 AWS(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여, 사용한만큼 과금되며, 초기투자비용 없이 고품질의 영상출력물을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더욱이 기존 클라우드 기반의 렌더팜 솔루션들이 필수적으로 선행되는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이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하이퍼렌더만의 특장점이다.  이번 엔어워드 디지털테크분야 수상을 통해서 메가존이 보유하고 있는 AWS기반 개발기술과 영상처리에 대한 기술력을 결합하여, 자체 개발한 솔루션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하이퍼렌더 솔루션의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가존 플랫폼서비스그룹 문승준 팀장은 인터뷰를 통해 “영상 관련 업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기술 워크샵과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 AWS(아마존 웹서비스)와 공동으로 개최하였고, 시그라프(SIGGRAPH: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국제 회의로 각종 전시와 논문 발표행사)와 같은 해외 영상, 방송 관련 전시회에서도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았을 만큼 영상처리분야에서 그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솔루션이다. 올해에도 ICT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메가존은 많은 고객들에게 하이퍼렌더가 가진 편리함과 강력한 영상 처리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시장에 대한 전략을 밝혔다.

 

<DATANET 2월 5일 윤현기기자 y1333@datanet.co.kr 원문 :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9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