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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의 신규 프로젝트: Amazon Aurora Serverless를 통한 게임용 인벤토리 시스템 구축
작성일: 2020년 3월 6일

게임 중 상당수가 인벤토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MMORPG게임에서는 인벤토리를 게임을 하며 수집한 캐릭터의 무기, 방어구 그리고 다른 장비들을 담아둘 때 사용하거나, 플레이어의 파워업 및 코인등을 수집하여 유지하는 장치로 사용합니다. 게임은 각기 다르지만 다양하지만 인벤토리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조건은 매우 비슷합니다.

  • 인벤토리는 플레이 세션간에 유지되어야 하며, 로그아웃 해도 아이템을 잃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다른 기기로 로그인 하여도 동일한 인벤토리를 불러올 수 있어야 합니다.
  • 인벤토리에 대한 아이템 추가 및 삭제는 정확해야 합니다. 아이템을 획득했다면 인벤토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인벤토리 내에 있는 아이템들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인벤토리의 로딩 때문에 기다리고 싶지 않아합니다.
  • 만약 게임이 히트를 쳤다면, 플레이어의 기반에 맞게 시스템을 확장해야 합니다.
  •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 여러분은 이미 온라인 데이터베이스가 인벤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굉장히 유용한 도구라고 생각할 겁니다.

 

최근에 AWS는 새로운 서버리스 솔루션을 사용하여 게임의 엔벤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신규 프로젝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저는(원문의 저자: Chris Blackwell) 본 프로젝트를 진행할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이를 통해 AWS 서비스를 통해 인벤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앞 문단의 링크를 통해 연결된 안내 가이드에선 Amazon Aurora와 함께 데이터베이스 프로비저닝, 데이터 모델 계획, 시스템에 액세스하기 위한 보안 엔드포인트 작성, “게임” 예제를 통해 모든 것을 배포하고 테스트하는 등 필요한 모든 단계를 거칩니다. 예제에 따옴표를 적용한 이유는 단순한 JavaScript 웹 앱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많은 추가코드에서 손실되지 않고 게임에 추가되는 기능을 보여주므로 적절합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또한 AWS Cloud9로 모든 서비스와 코드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Cloud9은 클라우드 기반 IDE로써 직접 쓰고 실행하며 디버깅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Linux를 실행하는 Amazon Elastic Compute Cloud(Amazon EC2) 인스턴스에 액세스할 수 있고, 코드를 바로 실행할 수는 없지만 AWS 명령줄 도구를 사용하여 AWS 서비스에 액세스 할 수 있는 터미널도 있습니다. 즉, 도구에서 직접 AWS Lamda 함수와 같은 것을 배포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미지 에디터도 가지고 있으며, 원할 경우 Cloud9을 통해 전체 웹 게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Cloud9을 아직까지 많이 써 보지 못했지만, 가이드를 통하여 단계별로 실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만약 AWS 데이터베이스에서 쉽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그리고 특히 인벤토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원하신다면 이 리소스보다 더 좋은 설명은 없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이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시스템을 만들어 보세요!

 


원문 URL: https://aws.amazon.com/ko/blogs/gametech/new-getting-started-project-inventory-system-for-games-with-amazon-aurora-serverl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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